현대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 사전공개 The all-new SANTA FE
7월 18일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변신한 싼타페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되는 싼타페의 디자인을 사전공개한 것인데, 확실히 확! 변했다. 속속 공개되는 차량들마다 프론트 라이트 디자인이 변경되다보니 확실히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또한 현대자동차임을 강조라도 하듯이 라이트가 H를 담고 있다.
디 올 뉴 싼타페 |
디 올 뉴 싼타페 |
또한 전면 라이트의 H 모양은 현대자동차의 엠블럼인 'H'를 형상화한 것으로 곳곳에 반영했다고 한다. 그러고보니, 후면 라이트(데루등) 역시 H 엠블럼이 보인다.
그리고 디스커버리 스타일의 각진 외형은 박스카를 연상시키며, 그로 인해 후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구성이 되었다. 이러한 박스카 형태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조금 갈리지 않을까 추측해보지만, 언제나 그랬든 현대자동차의 브랜드로 인해 인기 몰이를 하지 않을까 싶다.
디 올 뉴 싼타페 |
전체적으로 밝은 컬러와 시트를 적용하고, 헤드라이닝 역시 밝은 색상으로 이어간다. 그로 인해 한층 더 넓은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트림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급 나파가죽의 경우에는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한층 더 발전된 기술력을 자랑하며,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한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구조다. 고급스러움과 시원한 화면 제공으로 운전자에게 시인성 높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