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가솔린 및 LPG 차량 가격 및 신차가격표
기존의 기아자동차의 홀수 브랜드 네임에서 다르게 새롭게 짝수로 차량명을 지은 기아 K8. 그 뒤로 아직 짝수 모델명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곧 k4가 나올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에서 기존 홀수 차량명 (SM5, QM5)에서 짝수 차량명으로 변경(SM6, QM6)한 뒤에 판매량이 반등한 적이 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그런 이유는 아니겠지만, 포지셔닝을 다양화하기 위해 그러한 것 같기도 하고요.
어쨌든 그렇게 탄생한 k8은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꽤나 인기를 얻고 나름의 포지셔닝을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또 다른 대형세단, 기아 k8 차량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차량 외관 및 색상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차량 외관 및 색상
먼저 차량 디자인과 함께 어떠한 색상으로 출고되는지 함께 살짝 살펴보고 가격과 옵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다음은 차량 성능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게 제원표 및 정부 신고 연비 및 등급 정리해드립니다. 이미지를 살짝 늘려서 키워보시면 글은 더 잘 보이실 겁니다.
보시는 것처럼 K8 모델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와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고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별도로 나눠서 다음 포스팅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각각의 차량 정보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복합연비는 모델과 휠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리터당 9.5 ~ 12km 정도로 다양합니다.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이제 차량 옵션과 가격을 확인할 수 기아 K8 차량의 옵션표 및 가격표를 정리해드려보겠습니다. 각 모델별로 나뉘는 등급, 그리고 각 등급별 기본으로 제공되는 품목, 추가 가격을 지불하여 선택할 수 있는 추가옵션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K8 2.5 가솔린 모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시그니처 스페셜 등급으로 제공되며, 3,358만 원 부터 시작합니다.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마지막으로 신차보증기간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면서 길게 알아본 K8 차량 정보 정리해드려봅니다. 기아 K8 가솔린 및 LPG 차량의 제조사 보증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형세단이라 조금 더 길게 보증해주려나 싶었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차체 및 일반 부품은 3년 혹은 6만 km 그리고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은 5년 혹은 10만 km로 각각 먼저 도래하는 것 기준으로 종료됩니다.
이렇게 알아본 기아 K8 차량은 확실히 외관 디자인부터 약간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납니다. 그릴 부분이 예술이죠. 이후, 이 모델을 유사하게 만든 그랜저가 등장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K8 차량이 예쁘다고 생각했던 것은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그럼 참고하시고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