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K8 가솔린 및 LPG 차량 가격 및 신차가격표

 



기존의 기아자동차의 홀수 브랜드 네임에서 다르게 새롭게 짝수로 차량명을 지은 기아 K8. 그 뒤로 아직 짝수 모델명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곧 k4가 나올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에서 기존 홀수 차량명 (SM5, QM5)에서 짝수 차량명으로 변경(SM6, QM6)한 뒤에 판매량이 반등한 적이 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그런 이유는 아니겠지만, 포지셔닝을 다양화하기 위해 그러한 것 같기도 하고요. 

어쨌든 그렇게 탄생한 k8은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꽤나 인기를 얻고 나름의 포지셔닝을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또 다른 대형세단, 기아 k8 차량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차량 외관 및 색상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차량 외관 및 색상

먼저 차량 디자인과 함께 어떠한 색상으로 출고되는지 함께 살짝 살펴보고 가격과 옵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의 디자인은 그저 아름다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이의 삶을 담아낼 수 있어야 한다는 기조로 물 위를 달리는 고급 요트에서 모티브를 얻어 패스트백 타입 실루엣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역동적인 인상을 남기면서 매끈하게 다듬어진 사이드 캐릭터 라인으로 운전자의 고급스러운 취향과 감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구성된 기아 K8 차량의 출고 색상은 아래와 같이 무채색으로 출고됩니다. 아무래도 대형세단에서는 블루나 레드 계열로 출고하는 분들이 없어서이겠죠. 


색상 코드명으로 보면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 펄,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시그니처 스페셜, 플래티넘 전용)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서는 5가지 색상으로만 출고됩니다. 





또한 실내 디자인 역시 일상생활이 그대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자동차라는 한계에 머물지 않고, 고급 호텔 라운지 등에서 영감을 얻어 구성했다고 합니다.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하고, 편안한 시트 설계로 편안하면서도 미래지향적 기술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도 확실히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구성이며,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검정, 브라운, 샌드베이지, 딥 그린 인테리어까지 대략 크게 4가지 컬러 컨셉으로 구성이 되며, 각 가죽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해보세요~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다음은 차량 성능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게 제원표 및 정부 신고 연비 및 등급 정리해드립니다. 이미지를 살짝 늘려서 키워보시면 글은 더 잘 보이실 겁니다. 




보시는 것처럼 K8 모델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와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고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별도로 나눠서 다음 포스팅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각각의 차량 정보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복합연비는 모델과 휠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리터당 9.5 ~  12km 정도로 다양합니다.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이제 차량 옵션과 가격을 확인할 수 기아 K8 차량의 옵션표 및 가격표를 정리해드려보겠습니다. 각 모델별로 나뉘는 등급, 그리고 각 등급별 기본으로 제공되는 품목, 추가 가격을 지불하여 선택할 수 있는 추가옵션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K8 2.5 가솔린 모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시그니처 스페셜 등급으로 제공되며, 3,358만 원 부터 시작합니다. 




다음은 K8 3.5 가솔린 모델 역시 2.5 가솔린과 동일하게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시그니처 스페셜로 나뉘어 출고되고 있으며, 제일 낮은 등급인 노블레스 라이트가 3,69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K8 3.5 LPG 등급입니다.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등급으로 나뉘며, 3,299만 원부터 시작하며 선택한 옵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아, 그리고 lpg 차량에서는 3.5 LPG 렌터카용으로도 출고가 되며 등급은 스탠다드와 트렌디로 구분되어 출고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은 2,925만 원부터 출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중고차를 lpg 차량으로 구입하신다고 할 경우에는 렌트카 용은 아니었는지 차량 모델을 잘 체크해 보셔야겠습니다. 신차 기본 가격부터 많이 차이가 납니다. 





다음은 K8 3.5 LPG 장애인 전용으로도 출고가 됩니다. 등급은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로 나뉘어 출고가 되고 있습니다. 각 장애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참고해 보셔야하는 내용들이 가격표 및 옵션표에 있어서 이렇게 정리드립니다.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마지막으로 신차보증기간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면서 길게 알아본 K8 차량 정보 정리해드려봅니다. 기아 K8 가솔린 및 LPG 차량의 제조사 보증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형세단이라 조금 더 길게 보증해주려나 싶었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차체 및 일반 부품은 3년 혹은 6만 km 그리고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은 5년 혹은 10만 km로 각각 먼저 도래하는 것 기준으로 종료됩니다. 




이렇게 알아본 기아 K8 차량은 확실히 외관 디자인부터 약간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납니다. 그릴 부분이 예술이죠. 이후, 이 모델을 유사하게 만든 그랜저가  등장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K8 차량이 예쁘다고 생각했던 것은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그럼 참고하시고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 가격 및 신차보증기간

21년식의 팰리세이드 신차 정보 및 옵션 신차가격표

기아 모하비 24년 신차 가격 및 신차보증기간 요약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