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가솔린, 디젤, LPG 24년 신차가격 및 보증기간
이번에 살펴보실 국내 차량은 준중형급 SUV 시장을 투싼과 함께 이끌고 있는 차량, 스포티지 차량입니다. 기본 2,537만 원부터 시작하는 스포티지 차량은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기아자동차가 보통 현대자동차보다 인기가 덜 하지만, 스포티지 차량은 꾸준히 사랑받아 온 차량입니다. 여러 번의 리뉴얼을 거치면서 차량 디자인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지만, 기아자동차의 인기 많은 준중형급 SUV 차량입니다.
목차
차량 외관 및 색상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차량 외관 및 색상
그럼 먼저 간단하게 차량 디자인과 색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3년 12월 올려드렸던 24년 차량 정보와 비교해보니 그새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차량 성능 및 제원정보
다음은 차량 성능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스포티지 차량은 3가지 모델로 제공됩니다.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2.0 디젤, 2.0 lpg 차량이 제공됩니다.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이 180마력, 최대 토크는 27, 복합 연비는 리터당 12.3km입니다. 또한 스포티지 2.0 디젤은 최고 출력이 184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2.5, 복합 연비는 리터당 14.5km로 괜찮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포티지 2.0 LPG 차량은 최고 출력이 146, 최대 토크는 19.5입니다. 그리고 복합 연비는 리터당 9.2km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lpg 차량은 연비가 좋은 것은 아니며, 연료 단가가 저렴한 것입니다.
차량 옵션표 및 가격표
다음은 차량 24년 출고되는 스포티지 차량의 신차가격표이자 옵션표를 올려드립니다.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모델은 동일한 등급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537만 원의 프레스티지부터, 노블레스, 노블레스 그래비티, 시그니처, 시그니처 그래비티와 30년 에디션 모델이 나뉘어 제공됩니다.
제조사 신차보증기간
마지막으로 신차보증기간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아자동차의 대부분의 제조사 신차보증기간은 동일한 편입니다.
차체 및 일반 부품의 경우 3년 혹은 6만 km이며,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은 5년에 10만 km까지 보장됩니다. 기간이나 주행거리 먼저 도래하는 것 기준으로 충족되면 제조사 보증기간은 종료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도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 차량에 대해서 간단한 차량 정보를 알아봤으며, 연비, 신차가격표, 옵션표 등을 둘러봤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